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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대입시뉴스

<정시-나군> 상명대(천안) 정시 모집요강

작성자
한샘고도
작성일자
2015-12-07 20:29:44
조회수
2,934
상명대학교(천안)(사립)(정시)
 
www.smu.ac.kr / 330-720 충남 천안시 동남구 상명대길 31
대표전화 : 041-550-5114 / 입시문의 : 041-550-5013
 
본 요강은 11 18일 최종 업데이트된 내용이며, 추후 대학의 입장에 따라 변경 될수 있습니다.
 
 
전형일정
모집시기
전형유형
원서접수
실기
합격자발표
가군
일반학생
2015-12-24~2015-12-30
2016-01-07~08
나군
일반학생
2015-12-24~2015-12-30
2016-01-12(사고/기초) / 1.12 (발상/만화) 1.13
2016-01-26
 
● 2016학년도 전형유형별 반영방법
모집
시기
전형유형
학부(학과/전공)
모집인원
전년도 지원율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학생부
수능
실기
기타
일반학생
공연영상미술
25
 
 
40.24
59.76
특수교육대상자
시각디자인
2
 
 
40.24
59.76
만화애니메이션
2
 
 
40.24
59.76
일반학생
시각디자인
25
 
 
40.24
59.76
산업디자인
25
 
 
40.24
59.76
세라믹디자인
21
 
 
40.24
59.76
실내디자인
25
 
 
40.24
59.76
텍스타일디자인
23
 
 
40.24
59.76
패션디자인
16
 
 
40.24
59.76
디지털콘텐츠
8
 
 
40.24
59.76
만화애니메이션
33
 
 
40.24
59.76
 
실기고사 출제 예시 소재 (사전공개 문제 등)
모집시기
전형유형
학부(학과/전공)
실기고사 종목
절지
시간
실기고사 내용
일반학생
예술대학
공연영상미술
포트폴리오
-
-
포트폴리오실기평가
일반학생
예술대학
만화애니메이션
만화능력테스트
4
4
만화능력테스트
특수교육대상자
예술대학
만화애니메이션
일반학생
예술대학
시각디자인
사고의전환/기초디자인 중 택1
3
5
사고의전환/기초디자인 중 택1
특수교육대상자
예술대학
시각디자인
일반학생
예술대학
디지털콘텐츠
사고의전환/발상과표현 중 택1
3/4
5/4
사고의전환/발상과표현 중 택1
산업디자인
세라믹디자인
실내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패션디자인
 
정시 - 수능 반영방법
모집
시기
전형
유형
학과
국어
수학
영어
탐구
2외국어
한문
활용지표
비고
A
B
A
B
사회
과학
직업
일반학생
예술대학
공연영상미술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일반학생
예술대학
디지털콘텐츠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만화애니메이션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산업디자인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세라믹디자인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시각디자인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실내디자인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텍스타일디자인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패션디자인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특수교육대상자
예술대학
만화애니메이션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시각디자인
40
 
 
40
20
 
백분위
-국어B 10% 가산
 
최근 7년간 정시 지원율
모집시기
전형유형
학부(학과/전공)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일반학생
예술대학
공연영상미술
3.63
4.13
5.38
3.57
4.00
4.36
0
일반학생
예술대학
디지털콘텐츠
5.24
5.66
6.81
4.06
4.14
3.90
0
만화애니메이션
5.24
5.66
6.81
4.06
5.06
-
0
산업디자인
6.31
6.21
6.70
6.42
6.96
6.56
0
세라믹디자인
6.58
7.94
5.79
9.24
7.72
6.87
0
시각디자인
6.35
5.70
3.93
5.19
6.38
7.72
0
실내디자인
6.06
6.95
4.89
8.64
6.28
7.08
0
텍스타일디자인
6.08
7.03
4.53
6.85
8.76
8.42
0
패션디자인
6.49
6.49
5.80
6.68
7.20
7.70
0
특수교육대상자
예술대학
만화애니메이션
-
-
-
-
0.50
-
0
시각디자인
-
-
-
-
0.50
-
0
 
정시 - 최근 3년간 실기고사 출제문제
학년도
학과
문제
2014
시각디자인
사고의 전환 - 제시물(야구 글러브+야구공)을 활용하여 스피드와 멈춤에 대한 상상을 디자인하시오.
산업디자인
사고의 전환 - 제시물(야구 글러브+야구공)을 활용하여 스피드와 멈춤에 대한 상상을 디자인하시오./발상과 표현 - 인간의 희로애락을 발상표현하시오.
세라믹디자인
실내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패션디자인
디지털콘텐츠
하단의 전년도 출제문제 참조
만화애니메이션
2013
산업디자인
사고의 전환-제시물:옥수수, 제시어:제시물을 기계적으로 해체하여 태양계를 여행할 대한민국 우주탐사선을 디자인하시오./발상과 표현-금전보다 귀한 것을 발상표현하시오.
세라믹디자인
실내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패션디자인
디지털콘텐츠
사람을 먹는 괴물이 어떤 사건에 의해 사람을 두려워하게 되어서 더 이상 사람을 먹지 못하게 되었다. 이 설정 관계 속에 숨겨진 이유에 대해 많은 상상력을 동원해 괴물과 사람의 모습 속에 특징적인 연결고리를 시각적 표현기법과 스토리 연출을 통해 4컷 이상의 만화로 만드시오.
만화애니메이션
시각디자인
제시물:옥수수/제시어:제시물을 기계적으로 해체하여 태양계를 여행할 대한민국 우주탐사선을 디자인하시오.
 
학과별 최근 5년간 합격생 백분위 (최고, 최하, 평균)성적 (미대입시 취합자료)
모집시기
전형유형
학부(학과/전공)
최고
평균
최저
일반학생
예술대학
공연영상미술
79.6
68.32
58.0
일반학생
예술대학
디지털콘텐츠
71.0
66.5
63.0
만화애니메이션
73.4
66.68
59.0
산업디자인
75.6
72.12
67.0
세라믹디자인
62.8
59.56
57.0
시각디자인
74.2
70.64
65.0
실내디자인
76.0
70.6
68.0
텍스타일디자인
70.8
63.16
59.0
패션디자인
72.8
72.27
71.4
주의사항
1.
본 자료는 해당 학년도의 수능반영방법에 따라 환산 적용한 점수이며, 조사한 기간 중 최고/최하/평균백분위 점수입니다.
2.
월간미대입시가 단체 및 학교 등을 통해 조사한 자료이므로 실제 대학의 평균백분위 점수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3.
조사 대상 학생이 없는 일부대학의 경우에는 대학/학과 성적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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