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캠퍼스라이프
- 미대입시뉴스
미대입시뉴스
<정시-나군> 상명대(천안) 정시 모집요강
- 작성자
- 한샘고도
- 작성일자
- 2015-12-07 20:29:44
- 조회수
- 2,934
상명대학교(천안)(사립)(정시)
www.smu.ac.kr / 330-720 충남 천안시 동남구 상명대길 31
대표전화 : 041-550-5114 / 입시문의 : 041-550-5013
※ 본 요강은 11월 18일 최종 업데이트된 내용이며, 추후 대학의 입장에 따라 변경 될수 있습니다.
● 전형일정
모집시기 |
전형유형 |
원서접수 |
실기 |
합격자발표 |
가군 |
일반학생 |
2015-12-24~2015-12-30 |
2016-01-07~08 |
|
나군 |
일반학생 |
2015-12-24~2015-12-30 |
2016-01-12(사고/기초) / 1.12 (발상/만화)
1.13 |
2016-01-26 |
● 2016학년도 전형유형별 반영방법
모집
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모집인원 |
전년도 지원율 |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 |||
학생부 |
수능 |
실기 |
기타 | |||||
가 |
일반학생 |
공연영상미술 |
25 |
|
|
40.24 |
59.76 |
|
나 |
특수교육대상자 |
시각디자인 |
2 |
|
|
40.24 |
59.76 |
|
만화애니메이션 |
2 |
|
|
40.24 |
59.76 |
|||
일반학생 |
시각디자인 |
25 |
|
|
40.24 |
59.76 |
||
산업디자인 |
25 |
|
|
40.24 |
59.76 |
|||
세라믹디자인 |
21 |
|
|
40.24 |
59.76 |
|||
실내디자인 |
25 |
|
|
40.24 |
59.76 |
|||
텍스타일디자인 |
23 |
|
|
40.24 |
59.76 |
|||
패션디자인 |
16 |
|
|
40.24 |
59.76 |
|||
디지털콘텐츠 |
8 |
|
|
40.24 |
59.76 |
|||
만화애니메이션 |
33 |
|
|
40.24 |
59.76 |
● 실기고사 출제 예시 소재 (사전공개
문제 등)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실기고사 종목 |
절지 |
시간 |
실기고사 내용 | |
가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포트폴리오 |
- |
- |
포트폴리오실기평가 |
나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능력테스트 |
4 |
4 |
만화능력테스트 |
특수교육대상자 |
예술대학 |
만화애니메이션 |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시각디자인 |
사고의전환/기초디자인 중 택1 |
3 |
5 |
사고의전환/기초디자인 중 택1 | |
특수교육대상자 |
예술대학 |
시각디자인 |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디지털콘텐츠 |
사고의전환/발상과표현 중 택1 |
3/4 |
5/4 |
사고의전환/발상과표현 중 택1 | |
산업디자인 | |||||||
세라믹디자인 | |||||||
실내디자인 | |||||||
텍스타일디자인 | |||||||
패션디자인 |
● 정시 - 수능 반영방법
모집
시기 |
전형
유형 |
학과 |
국어 |
수학 |
영어 |
탐구 |
제2외국어 한문 |
활용지표 |
비고 | |||||
A |
B |
A |
B |
사회 |
과학 |
직업 | ||||||||
가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나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디지털콘텐츠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만화애니메이션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산업디자인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세라믹디자인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시각디자인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실내디자인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텍스타일디자인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패션디자인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특수교육대상자 |
예술대학 |
만화애니메이션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시각디자인 |
40 |
|
|
40 |
20 |
|
백분위 |
-국어B
10% 가산 | ||||||
● 최근 7년간 정시 지원율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2014 |
2015 | |
가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3.63 |
4.13 |
5.38 |
3.57 |
4.00 |
4.36 |
0 |
나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디지털콘텐츠 |
5.24 |
5.66 |
6.81 |
4.06 |
4.14 |
3.90 |
0 |
만화애니메이션 |
5.24 |
5.66 |
6.81 |
4.06 |
5.06 |
- |
0 | |||
산업디자인 |
6.31 |
6.21 |
6.70 |
6.42 |
6.96 |
6.56 |
0 | |||
세라믹디자인 |
6.58 |
7.94 |
5.79 |
9.24 |
7.72 |
6.87 |
0 | |||
시각디자인 |
6.35 |
5.70 |
3.93 |
5.19 |
6.38 |
7.72 |
0 | |||
실내디자인 |
6.06 |
6.95 |
4.89 |
8.64 |
6.28 |
7.08 |
0 | |||
텍스타일디자인 |
6.08 |
7.03 |
4.53 |
6.85 |
8.76 |
8.42 |
0 | |||
패션디자인 |
6.49 |
6.49 |
5.80 |
6.68 |
7.20 |
7.70 |
0 | |||
특수교육대상자 |
예술대학 |
만화애니메이션 |
- |
- |
- |
- |
0.50 |
- |
0 | |
시각디자인 |
- |
- |
- |
- |
0.50 |
- |
0 |
● 정시 - 최근 3년간 실기고사 출제문제
학년도 |
학과 |
문제 |
2014 |
시각디자인 |
사고의 전환 - 제시물(야구
글러브+야구공)을 활용하여 스피드와 멈춤에 대한 상상을
디자인하시오. |
산업디자인 |
사고의 전환 - 제시물(야구
글러브+야구공)을 활용하여 스피드와 멈춤에 대한 상상을
디자인하시오./발상과 표현 - 인간의 희로애락을 발상표현하시오. | |
세라믹디자인 | ||
실내디자인 | ||
텍스타일디자인 | ||
패션디자인 | ||
디지털콘텐츠 |
하단의 전년도 출제문제 참조 | |
만화애니메이션 | ||
2013 |
산업디자인 |
사고의 전환-제시물:옥수수, 제시어:제시물을 기계적으로 해체하여 태양계를 여행할 대한민국
우주탐사선을 디자인하시오./발상과 표현-금전보다 귀한
것을 발상표현하시오. |
세라믹디자인 | ||
실내디자인 | ||
텍스타일디자인 | ||
패션디자인 | ||
디지털콘텐츠 |
사람을 먹는 괴물이 어떤 사건에 의해 사람을 두려워하게 되어서 더 이상 사람을 먹지 못하게 되었다. 이 설정 관계 속에 숨겨진 이유에 대해 많은 상상력을 동원해 괴물과 사람의 모습 속에 특징적인 연결고리를
시각적 표현기법과 스토리 연출을 통해 4컷 이상의 만화로 만드시오. | |
만화애니메이션 | ||
시각디자인 |
제시물:옥수수/제시어:제시물을 기계적으로 해체하여 태양계를 여행할 대한민국 우주탐사선을 디자인하시오. |
● 학과별 최근 5년간 합격생 백분위 (최고, 최하, 평균)성적 (미대입시 취합자료)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최고 |
평균 |
최저 | |
가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79.6 |
68.32 |
58.0 |
나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디지털콘텐츠 |
71.0 |
66.5 |
63.0 |
만화애니메이션 |
73.4 |
66.68 |
59.0 | |||
산업디자인 |
75.6 |
72.12 |
67.0 | |||
세라믹디자인 |
62.8 |
59.56 |
57.0 | |||
시각디자인 |
74.2 |
70.64 |
65.0 | |||
실내디자인 |
76.0 |
70.6 |
68.0 | |||
텍스타일디자인 |
70.8 |
63.16 |
59.0 | |||
패션디자인 |
72.8 |
72.27 |
71.4 |
※ 주의사항
1. 본 자료는 해당 학년도의 수능반영방법에 따라 환산 적용한 점수이며, 조사한 기간 중 최고/최하/평균백분위 점수입니다.
2. 월간미대입시가 단체 및 학교 등을 통해 조사한 자료이므로 실제 대학의 평균백분위 점수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3. 조사 대상 학생이 없는 일부대학의 경우에는 대학/학과 성적이 없습니다.
1. 본 자료는 해당 학년도의 수능반영방법에 따라 환산 적용한 점수이며, 조사한 기간 중 최고/최하/평균백분위 점수입니다.
2. 월간미대입시가 단체 및 학교 등을 통해 조사한 자료이므로 실제 대학의 평균백분위 점수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3. 조사 대상 학생이 없는 일부대학의 경우에는 대학/학과 성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