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캠퍼스라이프
- 미대입시뉴스
미대입시뉴스
2017학년도 수시모집 요강 - 서울과기대
- 작성자
- 강남고도
- 작성일자
- 2016-08-06 22:11:37
- 조회수
- 5,812
..
.
.
2017학년도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수시 모집요강 안내
이제 얼마 안남은
2017학년도
미술대학 수시모집 요강 중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수시모집요강을
최종 정리하여
올려드립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국공립)(수시)
www.seoultech.ac.kr / (01811)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대표전화 : 02-970-6114 / 입시문의 : 02-9706-0189
※ 본 요강은 07월 01일 최종 업데이트된 내용이며,
추후 대학의 입장에 따라 변경 될수 있습니다.
● 전형일정
모집시기 |
전형유형 |
원서접수 |
실기 |
합격자발표 |
수시 |
전공우수자 |
2016-09-13~2016-09-20 |
11.25(면접) |
2016-12-14 |
수시 |
실기 |
2016-09-13~2016-09-20 |
2016-10-15 |
2016-10-28 |
● 2017학년도 전형유형별 반영방법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
(학과/전공) |
모집인원 |
전년도
지원율 |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 |||
학생부 |
수능 |
실기 |
기타 | |||||
수시 |
전공우수자 |
도자문화 |
3 |
11.67 |
|
|
|
[1단계] 서류 100(3배수)
[2단계] 면접 40+1단계 성적 60 |
실기 |
조형예술 |
17 |
33.94 |
|
|
|
[1단계] 학생부 100(10배수) [2단계] 실기 100 | |
금속공예 |
17 |
27.82 |
|
|
|
[1단계] 학생부 100(10배수) [2단계] 실기 100 | ||
도자문화 |
7 |
25.55 |
|
|
|
[1단계] 학생부 100(10배수) [2단계] 실기 100 | ||
디자인 |
29 |
31.50 |
|
|
|
[1단계] 학생부 100(10배수) [2단계] 실기 100 |
● 실기고사 출제 예시 소재 (사전공개 문제 등)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실기고사 종목 |
절지 |
시간 |
실기고사 내용 | |
수시 |
실기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기초디자인 |
3 |
5 |
기초디자인 |
도자문화 | |||||||
디자인 | |||||||
실기 |
조형대학 |
조형예술 |
인물과 정물이 있는 상황 |
3 |
4 |
인물과 정물이 있는 상황 |
● 학생부 반영방법
모집시기 |
졸업년도 적용대상 |
전형유형 |
학년별 반영비율(%) |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
점수산출 활용지표 |
반영 총점 |
기본 점수 |
실질 반영비율 | ||||
1 |
2 |
3 |
교과 |
출결 |
봉사 | |||||||
수시 |
~2017 |
실기 |
20 |
40 |
40 |
100 |
|
|
석차등급 |
1000 |
|
|
● 최근 7년간 수시 지원율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2011
학년도 |
2012
학년도 |
2013
학년도 |
2014
학년도 |
2015
학년도 |
2016
학년도 | |
수시 |
농어촌
(정원 외)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 |
- |
- |
- |
9.00 |
- |
도자문화 |
- |
- |
- |
- |
9.00 |
- | |||
디자인 |
- |
- |
- |
- |
17.00 |
- | |||
조형예술 |
- |
- |
- |
- |
6.00 |
- | |||
농어촌학생
(정원외)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 |
- |
- |
9.50 |
- |
- | |
도자문화 |
- |
- |
- |
5.00 |
- |
- | |||
디자인 |
- |
- |
- |
15.25 |
- |
- | |||
조형예술 |
- |
- |
- |
7.50 |
- |
- | |||
실기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 |
- |
- |
- |
- |
27.82 | |
도자문화 |
- |
- |
- |
- |
- |
25.55 | |||
디자인 |
- |
- |
- |
- |
- |
31.50 | |||
조형예술 |
- |
- |
- |
- |
- |
33.94 | |||
실기우수자
(특기자)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4.93 |
3.82 |
4.00 |
- |
- |
- | |
도자문화 |
4.57 |
3.50 |
- |
21.20 |
- |
- | |||
디자인 |
공업 5.25 시각 4.73 |
3.89 |
- |
62.04 |
- |
- | |||
조형예술 |
4.92 |
4.50 |
- |
28.70 |
- |
- | |||
실기위주
(일반전형)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 |
- |
- |
- |
19.50 |
- | |
도자문화 |
- |
- |
- |
- |
18.91 |
- | |||
디자인 |
- |
- |
- |
- |
32.91 |
- | |||
조형예술 |
- |
- |
- |
- |
17.10 |
- | |||
일반학생
(통합사고력고사)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29.00 |
6.59 |
- |
- |
- |
- | |
도자문화 |
26.25 |
5.24 |
6.00 |
- |
- |
- | |||
디자인 |
공업 30.88 시각 42.75 |
14.73 |
3.47 |
- |
- |
- | |||
조형예술 |
30.75 |
7.50 |
4.86 |
- |
- |
- | |||
자기추천자 |
조형대학 |
도자문화 |
6.00 |
12.33 |
17.00 |
11.67 |
- |
- | |
전공우수자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 |
- |
13.58 |
- |
- |
- | |
도자문화 |
- |
- |
8.90 |
- |
0 |
11.67 | |||
디자인 |
- |
- |
33.13 |
- |
- |
- | |||
조형예술 |
- |
- |
17.56 |
- |
- |
- | |||
특성화고(정원외) |
조형대학 |
금속공예 |
- |
- |
- |
5.00 |
20.00 |
- | |
도자문화 |
- |
- |
- |
5.00 |
14.00 |
- | |||
디자인 |
- |
- |
- |
28.00 |
41.00 |
- | |||
조형예술 |
- |
- |
- |
9.00 |
13.00 |
- |
● 수시 - 최근 3년간 실기고사 출제문제
학년도 |
학과 |
문제 |
2014 |
도자문화 |
하단의 전년도 출제문제 참조 |
디자인 |
*디자인학과
- 기초디자인 : 제시문: 실제 세계는 경악스러울 만큼 복잡성의 뒤얽힘이다. ㅏ바위와 암석, 강과 바다, 대기와 바람과 같은 비유 기체의 무생물적 세계조차 끝없는 찬탄을 불러일으킨다. 생명을 탄생시킨 구성요소까지 더한다면, 우리들의 경이감은 한층 더 증폭되어 거의 상상력의 한계를 넘어설 정도이다. 그러나 이 기적에 가까운 경이감의 근원은 모두 100여 개 남짓한 구성성분들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제한된 숫자의 알파벳 문자들이 위대한 문학작품을 이루듯, 만물의 구성요소에 해당하는 원소들은 한데 엮이고, 뒤섞이고, 결합하고, 연쇄를 형성한다. 제시어: 카메라 문제: 제시문장과 제시어에 대하여 1 주제를 설정하시오(네임펜 사용) 2 디자인(제작)의도를 설명하시오(네임펜사용) 3 제시어의 형태를 묘사하시오(연필사용) 4 주제와 디자인(제작) 의도에 맞게 3의 형태를 포함하여 자유롭게 표현하시오(채색)
*도자문화학과
- 기초디자인 : 제시문: 실제 세계는 경악스러울 만큼 복잡성의 뒤얽힘이다. 바위와 암석, 강과 바다, 대기와 바람과 같은 비유 기체의 무생물적 세계조차 끝없는 찬탄을 불러일으킨다. 생명을 탄생시킨 구성요소까지 더한다면, 우리들의 경이감은 한층 더 증폭되어 거의 상상력의 한계를 넘어설 정도이다. 그러나 이 기적에 가까운 경이감의 근원은 모두 100여 개 남짓한 구성성분들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제한된 숫자의 알파벳 문자들이 위대한 문학작품을 이루듯, 만물의 구성요소에 해당하는 원소들은 한데 엮이고, 뒤섞이고, 결합하고, 연쇄를 형성한다. 제시어: 카메라 문제: 제시문장과 제시어에 대하여 1 주제를 설정하시오(네임펜 사용) 2 디자인(제작)의도를 설명하시오(네임펜사용) 3 제시어의 형태를 묘사하시오(연필사용) 4 주제와 디자인(제작) 의도에 맞게 3의 형태를 포함하여 자유롭게 표현하시오(채색)
*금속공예학과
- 기초디자인 : 제시문: 실제 세계는 경악스러울 만큼 복잡성의 뒤얽힘이다. ㅏ바위와 암석, 강과 바다, 대기와 바람과 같은 비유 기체의 무생물적 세계조차 끝없는 찬탄을 불러일으킨다. 생명을 탄생시킨 구성요소까지 더한다면, 우리들의 경이감은 한층 더 증폭되어 거의 상상력의 한계를 넘어설 정도이다. 그러나 이 기적에 가까운 경이감의 근원은 모두 100여 개 남짓한 구성성분들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제한된 숫자의 알파벳 문자들이 위대한 문학작품을 이루듯, 만물의 구성요소에 해당하는 원소들은 한데 엮이고, 뒤섞이고, 결합하고, 연쇄를 형성한다. 제시어: 카메라 문제: 제시문장과 제시어에 대하여 1 주제를 설정하시오(네임펜 사용) 2 디자인(제작)의도를 설명하시오(네임펜사용) 3 제시어의 형태를 묘사하시오(연필사용) 4 주제와 디자인(제작) 의도에 맞게 3의 형태를 포함하여 자유롭게 표현하시오(채색)
*조형예술학과
- 인물과 정물이 있는 상황 : 상의: 긴소매 후드 티(색 무관) 하의: 무릎이 드러나는 반바지(색 무관) 정물: 불투명 우산 조건: 여성 모델이 모자가 달린 긴소매 후드 티를 상의로 입고, 후드를 머리에 쓴다.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불투명 우산을 편 상태로 오른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우산대를 오른쪽 어깨에 걸치고 자연스럽게 쓴다. 왼손은 상의 주머니에 넣는다. 하의는 무릎 위로 올라오는 반바지를 입고 맨발로 서 있는다. 자세는 오른발에 무게중심을 두고 왼쪽 무릎이 살짝 굽어지게 선다.
- 기초디자인 : 제시문: 실제 세계는 경악스러울 만큼 복잡성의 뒤얽힘이다. ㅏ바위와 암석, 강과 바다, 대기와 바람과 같은 비유 기체의 무생물적 세계조차 끝없는 찬탄을 불러일으킨다. 생명을 탄생시킨 구성요소까지 더한다면, 우리들의 경이감은 한층 더 증폭되어 거의 상상력의 한계를 넘어설 정도이다. 그러나 이 기적에 가까운 경이감의 근원은 모두 100여 개 남짓한 구성성분들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제한된 숫자의 알파벳 문자들이 위대한 문학작품을 이루듯, 만물의 구성요소에 해당하는 원소들은 한데 엮이고, 뒤섞이고, 결합하고, 연쇄를 형성한다. 제시어: 카메라 문제: 제시문장과 제시어에 대하여 1 주제를 설정하시오(네임펜 사용) 2 디자인(제작)의도를 설명하시오(네임펜사용) 3 제시어의 형태를 묘사하시오(연필사용) 4 주제와 디자인(제작) 의도에 맞게 3의 형태를 포함하여 자유롭게 표현하시오(채색)
*도자문화학과
- 기초디자인 : 제시문: 실제 세계는 경악스러울 만큼 복잡성의 뒤얽힘이다. 바위와 암석, 강과 바다, 대기와 바람과 같은 비유 기체의 무생물적 세계조차 끝없는 찬탄을 불러일으킨다. 생명을 탄생시킨 구성요소까지 더한다면, 우리들의 경이감은 한층 더 증폭되어 거의 상상력의 한계를 넘어설 정도이다. 그러나 이 기적에 가까운 경이감의 근원은 모두 100여 개 남짓한 구성성분들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제한된 숫자의 알파벳 문자들이 위대한 문학작품을 이루듯, 만물의 구성요소에 해당하는 원소들은 한데 엮이고, 뒤섞이고, 결합하고, 연쇄를 형성한다. 제시어: 카메라 문제: 제시문장과 제시어에 대하여 1 주제를 설정하시오(네임펜 사용) 2 디자인(제작)의도를 설명하시오(네임펜사용) 3 제시어의 형태를 묘사하시오(연필사용) 4 주제와 디자인(제작) 의도에 맞게 3의 형태를 포함하여 자유롭게 표현하시오(채색)
*금속공예학과
- 기초디자인 : 제시문: 실제 세계는 경악스러울 만큼 복잡성의 뒤얽힘이다. ㅏ바위와 암석, 강과 바다, 대기와 바람과 같은 비유 기체의 무생물적 세계조차 끝없는 찬탄을 불러일으킨다. 생명을 탄생시킨 구성요소까지 더한다면, 우리들의 경이감은 한층 더 증폭되어 거의 상상력의 한계를 넘어설 정도이다. 그러나 이 기적에 가까운 경이감의 근원은 모두 100여 개 남짓한 구성성분들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제한된 숫자의 알파벳 문자들이 위대한 문학작품을 이루듯, 만물의 구성요소에 해당하는 원소들은 한데 엮이고, 뒤섞이고, 결합하고, 연쇄를 형성한다. 제시어: 카메라 문제: 제시문장과 제시어에 대하여 1 주제를 설정하시오(네임펜 사용) 2 디자인(제작)의도를 설명하시오(네임펜사용) 3 제시어의 형태를 묘사하시오(연필사용) 4 주제와 디자인(제작) 의도에 맞게 3의 형태를 포함하여 자유롭게 표현하시오(채색)
*조형예술학과
- 인물과 정물이 있는 상황 : 상의: 긴소매 후드 티(색 무관) 하의: 무릎이 드러나는 반바지(색 무관) 정물: 불투명 우산 조건: 여성 모델이 모자가 달린 긴소매 후드 티를 상의로 입고, 후드를 머리에 쓴다.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불투명 우산을 편 상태로 오른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우산대를 오른쪽 어깨에 걸치고 자연스럽게 쓴다. 왼손은 상의 주머니에 넣는다. 하의는 무릎 위로 올라오는 반바지를 입고 맨발로 서 있는다. 자세는 오른발에 무게중심을 두고 왼쪽 무릎이 살짝 굽어지게 선다.
미술대학 입시출제 변화에 맞춰
디자인 창의수업을 특화하는 미술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