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캠퍼스라이프
- 미대입시뉴스
미대입시뉴스
<수시모집> 2016학년도 상명대학교(천안) 미대 수시 모집요강
- 작성자
- 한샘고도
- 작성일자
- 2015-12-01 15:37:00
- 조회수
- 5,409
상명대학교(천안)(사립)(수시)
www.smu.ac.kr / 330-720 충남 천안시 동남구 상명대길 31
대표전화 : 041-550-5114 / 입시문의 : 041-550-5013
※ 본 요강은 04월 30일 최종 업데이트된 내용이며, 추후 대학의 입장에 따라 변경 될수 있습니다.
● 전형일정
모집시기 |
전형유형 |
원서접수 |
실기 |
합격자발표 |
수시 |
일반학생 |
~ |
● 2016학년도 전형유형별 반영방법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모집인원 |
전년도 지원율 |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 |||
학생부 |
수능 |
실기 |
기타 | |||||
수시 |
일반학생 |
공연영상미술 |
17 |
|
|
|
|
[1단계] 학생부 100 (5배수) [2단계] 학생부 23.74+실기 76.26 |
시각디자인 |
13 |
|
23.74 |
|
76.26 |
|||
산업디자인 |
13 |
|
23.74 |
|
76.26 |
|||
세라믹디자인 |
13 |
|
23.74 |
|
76.26 |
|||
실내디자인 |
13 |
|
23.74 |
|
76.26 |
|||
텍스타일디자인 |
13 |
|
23.74 |
|
76.26 |
|||
패션디자인 |
11 |
|
23.74 |
|
76.26 |
|||
디지털콘텐츠 |
9 |
|
23.74 |
|
76.26 |
|||
만화애니메이션 |
17 |
|
|
|
|
[1단계] 학생부 100 (5배수) [2단계] 학생부 23.74+실기 76.26 | ||
농어촌학생 |
공연영상미술 |
4 |
|
23.74 |
|
76.26 |
||
시각디자인 |
4 |
|
23.74 |
|
76.26 |
|||
산업디자인 |
4 |
|
23.74 |
|
76.26 |
|||
세라믹디자인 |
3 |
|
23.74 |
|
76.26 |
|||
실내디자인 |
4 |
|
23.74 |
|
76.26 |
|||
텍스타일디자인 |
3 |
|
23.74 |
|
76.26 |
|||
패션디자인 |
2 |
|
23.74 |
|
76.26 |
|||
만화애니메이션 |
5 |
|
23.74 |
|
76.26 |
|||
특성화고졸업자 |
공연영상미술 |
4 |
|
23.74 |
|
76.26 |
||
만화애니메이션 |
5 |
|
23.74 |
|
76.26 |
|||
지역인재 |
시각디자인 |
2 |
|
23.74 |
|
76.26 |
||
산업디자인 |
2 |
|
23.74 |
|
76.26 |
|||
세라믹디자인 |
2 |
|
23.74 |
|
76.26 |
|||
실내디자인 |
2 |
|
23.74 |
|
76.26 |
|||
텍스타일디자인 |
2 |
|
23.74 |
|
76.26 |
|||
패션디자인 |
2 |
|
23.74 |
|
76.26 |
● 실기고사 출제 예시 소재 (사전공개 문제 등)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실기고사 종목 |
절지 |
시간 |
실기고사 내용 | |
수시 |
농어촌학생 |
예술대학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능력테스트 |
4 |
4 |
만화능력테스트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만화애니메이션 | |||||
특성화고졸업자 |
예술대학 |
만화애니메이션 | |||||
농어촌학생 |
예술대학 |
시각디자인 |
사고의전환/기초디자인 중 택1 |
3 |
5 |
사고의전환/기초디자인 중 택1 |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시각디자인 | |||||
지역인재 |
예술대학 |
시각디자인 | |||||
농어촌학생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포트폴리오 |
- |
- |
포트폴리오실기평가 |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
특성화고졸업자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
농어촌학생 |
예술대학 |
산업디자인 |
사고의전환/발상과표현 중 택1 |
3/4 |
5/4 |
사고의전환/발상과표현 중 택1 | |
세라믹디자인 | |||||||
실내디자인 | |||||||
텍스타일디자인 | |||||||
패션디자인 |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디지털콘텐츠 | |||||
산업디자인 | |||||||
세라믹디자인 | |||||||
실내디자인 | |||||||
텍스타일디자인 | |||||||
패션디자인 | |||||||
지역인재 |
예술대학 |
산업디자인 | |||||
세라믹디자인 | |||||||
실내디자인 | |||||||
텍스타일디자인 | |||||||
패션디자인 |
● 학생부 반영방법
모집시기 |
졸업년도 적용대상 |
전형유형 |
학년별 반영비율(%) |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
점수산출 활용지표 |
반영 총점 |
기본 점수 |
실질 반영비율 | ||||
1 |
2 |
3 |
교과 |
출결 |
봉사 | |||||||
수시 |
일반학생 |
100 |
100 |
|
|
석차등급 |
|
|
| |||
지역인재 |
100 |
100 |
|
|
석차등급 |
|
|
| ||||
농어촌학생 |
100 |
100 |
|
|
석차등급 |
|
|
| ||||
특성화고졸업자 |
100 |
100 |
|
|
석차등급 |
|
|
| ||||
● 최근 7년간 수시 지원율
모집시기 |
전형유형 |
학부(학과/전공)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2014 |
2015 | |
수시 |
농어촌학생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 |
- |
- |
- |
- |
3.67 |
0 |
산업디자인 |
- |
- |
- |
- |
- |
12.33 |
0 | |||
세라믹디자인 |
- |
- |
- |
- |
- |
8.67 |
0 | |||
시각디자인 |
- |
- |
- |
- |
- |
11.67 |
0 | |||
텍스타일디자인 |
- |
- |
- |
- |
- |
24.08 |
0 | |||
패션디자인 |
- |
- |
- |
- |
- |
15.50 |
0 | |||
일반학생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 |
- |
7.60 |
9.50 |
6.73 |
4.12 |
0 | |
디지털콘텐츠 |
- |
- |
- |
17.20 |
- |
4.50 |
0 | |||
만화애니메이션 |
- |
- |
- |
17.20 |
- |
6.60 |
0 | |||
산업디자인 |
- |
- |
- |
43.50 |
42.80 |
36.08 |
0 | |||
세라믹디자인 |
- |
- |
- |
26.10 |
28.30 |
21.27 |
0 | |||
시각디자인 |
- |
- |
- |
41.00 |
37.80 |
29.15 |
0 | |||
실내디자인 |
- |
- |
- |
37.50 |
38.00 |
31.08 |
0 | |||
텍스타일디자인 |
- |
- |
- |
28.10 |
31.20 |
24.08 |
0 | |||
패션디자인 |
- |
- |
- |
36.30 |
38.40 |
33.62 |
0 | |||
특기자.수상경력자(국제화) |
예술대학 |
산업디자인 |
- |
- |
1.00 |
2.00 |
1.50 |
- |
- | |
시각디자인 |
- |
- |
1.00 |
1.50 |
- |
- |
- | |||
실내디자인 |
- |
- |
1.00 |
2.50 |
2.50 |
- |
- | |||
텍스타일디자인 |
- |
- |
1.50 |
2.00 |
3.00 |
- |
- | |||
패션디자인 |
- |
- |
1.00 |
2.00 |
2.50 |
- |
- | |||
특기자.수상경력자(미술)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 |
- |
4.00 |
3.10 |
- |
- |
- | |
디지털콘텐츠 |
- |
- |
6.80 |
7.85 |
5.40 |
- |
- | |||
만화애니메이션 |
- |
- |
6.80 |
7.85 |
6.60 |
- |
- | |||
특성화고졸업자 |
예술대학 |
공연영상미술 |
- |
- |
- |
- |
6.00 |
2.50 |
0 |
● 수시 - 최근 3년간 실기고사 출제문제
학년도 |
학과 |
문제 |
2014 |
만화애니메이션 |
-문제 : 아래의 상황을 연결된 스토리로 구성하여 만화를 그리시오. -상황 : 산에서 큰 송아지를 데리고 내려오는 시골 할아버지. 갑자기 비가 내리고 천둥이 친다. 앞에 있던 다리도 무너지고 강물이 불어나는데 건너편에 토끼 한 마리가 지나간다.(재료 제한 없음) |
디지털콘텐츠 |
발상과 표현 - 한국의 미(美) 세 가지를 발상표현 하시오./사고의 전환 - '비커 플라스크' 테마형 워터파크를 디자인하시오. | |
산업디자인 | ||
세라믹디자인 | ||
실내디자인 | ||
텍스타일디자인 | ||
패션디자인 | ||
시각디자인 |
사고의 전환 - '비커 플라스크' 테마형 워터파크를 디자인하시오. | |
2013 |
디지털콘텐츠 |
도자기를 만드는데 온 신경을 쓰고 있는 장인, 그 공방에 갑자기 뛰어 든 고양이와 이를 쫒는 개, 그리고 개를 잡으려는 아이. 이 상황을 만화적 상상력을 담은 칸만화로 구성하시오. |
만화애니메이션 | ||
시각디자인 |
'물동이', 제시물의 의미를 살려 해변에 만든 모래성을 디자인하시오. | |
산업디자인 |
사고의 전환 - '물동이', 제시물의 의미를 살려 해변에 만든 모래성을 디자인하시오./발상과 표현 - 지구온난화 | |
세라믹디자인 | ||
실내디자인 | ||
텍스타일디자인 | ||
패션디자인 |